감성사운드

FAQ

스마트폰 쿠키 및 캐시삭제방법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검은화면으로 고정되고 종료할수 없습니다.

스트리밍 환경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검은 화면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때 무한 버퍼링상태로 지속되어 프로그램을 원할하게 종료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해 주셔야 합니다.

강제 종료 방법은 안드로이드/애플 각기 다릅니다.

1. 애플

애플 아이폰/팟/패드 를 사용하시는 경우 iOS 4.0 이상 버전이어야합니다. 그 이전 버전에서는 프로그램 자체가 설치가 안될 수 있으며, 설치가 되었다고 해도 멀티태스킹이 지원안되기 때문에, 해당 문제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4.0 이상 버전에서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진 관계로 무한 버퍼링이 발생하여 홈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백그라운드로 돌려도 자동으로 종료가 안됩니다.

따라서, 애플에서 백그라운드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 하는 방식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홈버튼 더블클릭>백그라운드아이콘 목록 팝업>이패스 어플 아이콘 약 3초간 홀딩>아이콘에 "-" 버튼 팝업>"-" 버튼 클릭하여 아이콘 삭제>홈버튼 클릭>이패스 어플 재실행

위 순서로 어플 강제 종료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iOS처럼 강제종료로 해결해야 합니다.

* 메인메뉴>작업관리자> 이패스 어플 목록에서 오른쪽 종료 버튼 클릭

* 위젯으로 작업관리자 바로가기 만들어 두신 분들은 바로 접근하여 강제 종료 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영상이 버퍼링등 끊김이 많을 경우(검은 대기화면이 오래 지속될 경우)

모바일 영상은 기존 다른 스트리밍 영상들과 동일하게 3G 모드에서는 재생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3G에서 영상이 끊김없이 나오게 할려면 화질을 많이 낮춰야 합니다. 낮춘다고 하더라도, 3G는 주변 환경에 따라 품질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따라서,3G 모드에서는 WIFI모드 보다 버퍼링등이 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영상 재생시 대기 시간은 3G가 월등히 깁니다. 이유는 재생에 필요한 일정 데이터를 우선 받아야 하는데, 이때 속도가 느린 만큼 그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영상탐색시 3G에서는 에러가 생길 위험도 있습니다.

WIFI라고 해도 무조건 안전한건 아닙니다.

이유는 WIFI또한 특정 AP를 통해 만들어진 일종의 사설망이기 때문에, 따로 특정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WIFI망이 아니라, 올레WIFI등 공용WIFI로 이용자가 많을 경우는 3G와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3G,WIFI 동일하게 이동시에는 AP가 끊어지거나 변경이 생기기 때문에, 데이터 음영지역이 나오게 됩니다.

추가로, WIFI,3G 또한 무선품질 측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선속도등으로 검색을 하면, 무선속도 측정 프로그램들이 검색될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설치하셔서, 속도측정및지연율 측정을 해 보시면, 현재 이용지역의 3G나 WIFI 품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영상을 원할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1Mbps 이상으로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지연율 또한 너무 클경우 재생이 원할하지 못합니다.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수강이 가능한가요?

PC와 모바일에서 수강시 동시 시청은 불가합니다.

즉 PC이용시 해당 PC에서 영상을 수강중에, 모바일 기기로 로그인 후 영상을 수강할 경우 동시사용 차단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같이 이어서 보셔야 할 경우는 반드시 먼저 수강하던 기기에서 수강을 종료 후 약 5분 후에 다른 기기에서 수강을 이어가셔야 합니다.

이부분은 기존 PC상에서 동시 접속 차단이 되는것과 동일한 부분입니다.

다만, 동영상 이용이 아닌 학습자료 다운로드,게시판 이용등은 동시 사용 제약이 없습니다.

만일 도서관이나 해외에서 IP가 자주 변경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이용하실 경우는 저희쪽에 해당 사항을 문의 하신후 해결 받으셔야 합니다.

 

모바일 이용시 '등록되지 않은 기기입니다'라는 에러가 나옵니다.

 

해당 에러메시지는 모바일 기기를 1개 이상 사용시 나오는 에러입니다.

 

저희 프로그램은 한 아이디당 한 기기만을 사용가능합니다.

 

기기 인증은 최초 로그인한 기기로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진 사용자가 최초 아이폰으로 접속시 해당 아이디에 인증된 기기는 아이폰이 되는것이고, 이후 아이패드로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시 "등록되지 않은 기기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이 경우는 저희 운영팀으로 전화를 주시기 바라며(02-6445-2250), 본인 확인 이후 인증 정보를 초기화 처리한 이후 이용하고자 하는 기기로 다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기기를 변경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인증정보를 갱신하여야 하므로, 저희에게 꼭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이 잘려 보입니다.

하나, 해상도의 문제입니다. 둘, 현재 해상도를 확인하시고, 해상도를 1024×768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